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용후기

[앞차 출발 알림으로 가장 빠른 내비게이션 iQ 3S]FineADAS를 이용한 안전운전 도우미

 

 

 

 

 

 

 

iQ 3S에 가장 큰장점이자 특징은 앞차출발 알림 및 차선이탈경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경험해본 FineADAS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장착기에서 보신것과 같이  FineADA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어느 제조사 ADAS에는

 

필수 이겠죠!!

 

 

 

 

 크기는 블랙박스 후면 카메라모양과 크기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네비게이션 후면에 AV-IN에 전면 카메라를 연결하면됩니다,

 

 

 

 

화면상에 앞차 출발 표시입니다.. 자고로 네비는 지도를 봐야하는데 이점에서는 앞차 출발시에 나타나고 없어 지니

 

보기도 편하고 좋은 장점같습니다. 앞차 화면이 있는 안전도우미뷰도 있지만 저는 지도가 있는 화면이 적응이 쉬운것 같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맵으로 보기에서 앞차 출발 모습>

 

 

 

 

 

 

위에 화면이 안전운전도우미 화면입니다, 왼쪽은 운전한 필요한 부분만 보이며 오른쪽은 카메라 화면이 보이도록 되어있습니다,

 

화면에는 차선을 인식하는 두개의 바가 보이며 이부분에서 벗어나면 차선이탈로 인식되어 음성이 나옵니다.

 

간단한것 같지만 차선을 저렇게 인식한다니 정말 세상 좋아졌네요 ㅎㅎ

 

왼쪽하면에도 필요한 표시가 나타나서 안전운전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ㅎ

 

 

 

 

 

 

차선이탈 기능은 인식이 좋은 편입니다. 일정 속도를 설정할수 있어서 수시로 울리지 않고 또한 차선변경 및 고속 주행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은근 신경이 많이 쓰일것같았지만 운행하다보니 오히려 소리가 나오지 않으면 허전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