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제품

덤험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DR-H2000

 


덤험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용 이나 블루투스로 변환해주는 수신기 또는 애플전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덤험 DH-2000은 평범한 2.1채널 스피커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하여 PC나 외부기기에 연결하여 보통 스피커처럼 사용하고 스마트패드,스마트폰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전자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 감상 및 동영상 사운드를 느낄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피커이다.


2개의 유님 스피커와 듬직한 우퍼스피커로 되어 있으면 블루투스 페어링과 AUX를 조절할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를 제공한다.
제품을 보호하기위해 비닐로 잘 싸여져 있고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해서 안심이 들었다.


역시 제품은 박스를 개봉하는 순간부터 떨리는 것같습니다. 깨끗하게 정리되어 보호되어 있는 제품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개봉한 유닛을 모양은  보통 스피커 유닛보다는 다르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약간 새련된 느낌과 전면에는 하이그로시 메탈 타공망으로 튼튼하고 크기는 적당하고 깔끔하게 되어있다.선길이는 약 1M내외의 길이로 되어있고 우퍼 뒷면에  OUTPUT단자에 꽂아주기만 하면된다.

 

우퍼 뒷면은 깔끔하다. 단자 들은 뒤쪽 하단에 모여있고 전원버튼 / 전원 케이블 / 유닛 스피커를 연결하는 OTPUT단자 / 마이크단자 / 헤드폰 단자가 존재한다. 하지만 여기서 분편한 점은 헤드폰이나 마이크단자가 뒤에 있어 끼웠다 뺐다하기하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함을 줄수도 있는 부분이다. 유선리모컨 단자가 있어 연결할수 있게 했다면 더 좋았을 것이가 생각한다.


스피커 전면에는 작은 동그란 볼륨조저 버튼이 있다. 이건 리모컨이 따로 있으니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일수도 있지만 쓰기는 할 것 같다. 하단에는 우퍼가 달려 있지만 보이지 않기 떄문에 저런 모양이 어도 상관은 없을 듯하다.
그리고 우퍼시피커 전면에 큰 구멍이 있는데 공기의 흐름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 우퍼시스템은 언급한것처럼 하단에 존재하고 있다.

우퍼 스피커에 적용된  MDF 고밀도 캐비넷 고밀도 MDF를 사용하여 저음 재생시 더욱 풍부한 음간을 구현
블랙 우드 스타일의 표면 디자인은 실제로 보니 더욱 고급스러움을 주고 있다.

<제조사에서 전해주는 스피커 사양>

모든 조작을 리모컨으로 할수 있기때문에 스피커에 많은 단자와 조절장치가 없는 이유일 것이다. 스마트한 시대의 블루투스인 만큼 스마트하고 편리한 점을 적용 시킨것같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리모컨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보았다. 버튼하나로 페어링을 할수 있어 편리했다.


간단하게 페어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및 노트북에 대부분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기때문에 가능하며 스마트폰이 아니여도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핸드폰도 역시 페어링이 가능하여 사용할수 있다.

<블루투스 테스트>



<사용 스마트폰 기종: 갤럭시S2>



<제조사에서 공개한 제품 크기>


<총평>
블루투스!! 이 기능이 가장 큰 기능이다!! 현존하는 2.1채널 스피커 중에 최고라고 말하고 있듯이 일반 스피커 중에 최고이며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도 최고라고 볼수 있다.
일단 음질은 위에 영상이 있듯이 음질판단 할수 있는 능력은 없지만 속히 막귀라고 하는 보통사람들에게는 좋은 음질이라고 생각한다. 빠른 블루투스 페어링과 모든 기능을 조절할수 있는 리모컨이 있어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블루투스를 원하는 사용자라면 한번쯤 꼭 써봐야 할것이라 생각한다.
평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