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용후기

가성비가 좋은 게이망마우스 추천 STORMX M1 느낌 아니까~

 

 

에누리 체험단에 선정되어 사용해보게된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에 대해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품이 예상보다 늦게 받아서 작성기간은 늘어났지만 다른 리뷰도 함께 하는거라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못한게 아쉽습니다.

 

 

마우스와 함께 두툼한 마우스 패드도 함께 받았습니다.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마우스패드랑 같이 받으니 마우스를 쓰고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광마우스 / PIXART센서 / 5버튼 / 800,1200,2000dpi  / 감도(dpi)변환 /

7 COLOR LED / 고무그립 / 무광코팅 / 무게추내장 / 금도금USB단자 / 꼬임방지케이블USB2.0

 

 

웬지 모르게 고급스러워 보이는 포장...혹시 포장만? 이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제품과 간단한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포장 자체도 깔끔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드뎌 마우스와 만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많은 마우스 사용 경험으로 그져 그럴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개봉해서 제품을 보는순간 마음이 변했네요^^

 

 

제품 자체가 부르러우면서 감촉이 좋은 무광 코팅으로 되어있어 유광제품에 문제점인

지문이 묻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유광이 많다보니

사용하다보면 지문으로 무광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생기네요

공감하시죠? 마우스는 역시 무광이 최고^^V

 

 

마우스 버튼은 다른 제품과 비슷합니다. 게이밍 마우스라고해서 별도로 특수 버튼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우스 버튼이 많다고 100%활용할수 있는것도 아니기 떄문에

많은 버튼은 필요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심플하고 간단한 버튼이 최고겠죠?

 

 

인터넷 서핑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는 앞/뒤로 가기 버튼입니다.

옛날에는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참 요긴하게 사용하는 녀석이지요~~^^ 왠지 없으면 허전할것 같은 느낌?

다들공감하시죠?ㅎㅎ

 

 

제닉스 M1은 DPI버튼이 있어 3단계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DPI를 조절할수 있기 때문에 마우스 사용하는 성향에 따라 빠르게 조금 느리게 설정할수 있기떄문에

대부분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적용이 되는 기능입니다.

FPS를 할떄 많이 활용하는것 같아요!!

 

마우스 구입하실때 DPI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하는것도 좋은 구매방법 같네요

 

 

휠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톱니바퀴? 타이어? 처럼 볼록하게되어있고 사용감이 좋은

고무로 되어 있어 다른 휠보다는 부드러우면서 조용한 휠 사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마우스에서 버튼과 가장중요한 췰 부분이지요!! 휠이 마음에 안들면 아무소용 없는거 같아요

 

 

케이블은 최고급 패브릭으뢰 되어 있어서 쉽게 꼬이거나 엉키지 않아서 마음에 듭니다.

이런 케이블은 보통 비싼가격에 마우스에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아는데.. 이부분도 소비자를

생각해서 만든것같네요!!

 

 

USB커넥터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있으며 노이즈 필터가 있어 조금더 안정적인 신호를

전달할수 있도록 생각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마우스를 연결하면 7가지 색의 LED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LED가 나오는게

불편한 분들도 있겠지만 전 크게 상관이 없었고 고급스럽게 보이고 좋았습니다.

 LED가 나오는것이 싫은 분들을 위해서 끌수 있는 기능이나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더

만족할수 있는 부분인것같네요 아니면 원하는 색으로 변경해주는 기능도요

 

추후에 출시되는 제품에는 LED ON/OFF와 원하는 색으로 설정할수 있게 해줬으면 합니다^^

없어서 나쁜건 전혀 아닙니다 ㅎ

 

 

 

제 손이 남자손에 비해서 큰편은 아니지만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딱 좋은 크기 였습니다.

손이 큰 최홍만 외에는 아무리 손이 크다고해도 미니사이즈처럼 느끼니 않은 크기입니다^^

 

 

 

LED 나오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은은하게 색이 변하기 때문에

눈에 거슬리거나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새로운 마우스를 항상 만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저에 기준에서 가장마음에 들었던것은 무광과 휠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다른부분도 상당히 만족하는

제품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고급스럽고 지문이 생기지 않는 무광제품과 부드럽고 다소 조용한 휠이 점수가 조금 높았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 정도를 주고 싶습니다. 이것은 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은은하게 변하는 LED는 고정을 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레드로 썼다가 기분에 따라서 블루나 다른 색으로 변경한다면 +@점수가 붙었을것같네요

너무비싸지도 않은 가격에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는 마우스 인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많이 바꾸는 편이지만

M1의 경우에는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