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제품

사진의 기본을 알려주다!! 시그마 30mm F1.4 EX DC(HSM) for 니콘

 


단렌즈의 기본이라고 하는 시그마 30mm F1.4 렌즈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한다.
단렌즈하면 많은 단렌즈가 있지만 그중 가장국민 렌즈라고 하는 30.4렌즈 일명"삼식이"라고
불리는 렌즈를 테스트해 보았다.

단렌즈는 일반적으로 줌기능이 없는 렌즈를 말한다. 쉽게 말하면 사람의 눈과 같은것이라고 말할수 있다.
사람의눈 멀리보고싶다고 멀리볼수 없듯이 단렌즈도 카메라에서의 사람의 눈이라고 말할수 있겠다.

지금부터 단렌즈중 누구하 한번 사고 싶고 써보고싶은 "시그마 삼식이 "렌즈에대해서 알아보자
**본 리뷰는 에누리 닷컴 체험단 지원으로 테스트해본 리뷰이다**


 

 <2012.2.5 기준 가격자료>


니콘 d80장착 모습이다. 예상외로 괸찮은 크기가 간지나는 디자인 인것같다.

 


 


작은 사이즈라는걸 알아야한다. 메이드 인 차이나네요 ㅎㅎㅎ


니콘 D80에 장착한 모습 단렌즈이지만 단렌즈처럼 안보이는 크기와 길이!!


단렌즈의 사용은 역시 실내에서 빛이나게된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24-70 F2.8의 경우
좋은 렌즈이지만 아무래도 2.8에도 한계가 있는 듯하다!!


집에 가지와서 바로 D80과 영광의 합체를 하여 처음 찍은 아들사진이다. 역시 F1.4의 밝기를 말해준다 또한
주변분의 아웃포커싱도 아주 만족한다. 단렌즈를 처음써보는것이지만 역시 "삼식이" 라는것을 알게됬다

 


아들도 초상권이 있는데 허락은 받지 못했다!! ㅋㅋ 처음찍자마자 너무 만족스러운 사진을 보여준다, 핀이 맞고 안맞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하지만 보기에 핀도 잘맞은것같다.
삼식이 핀문제가 많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사람마다 각자 다른것 같기도 하다!.


색감은 개인적으로 시그마 색감은 마음에 든다.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내눈에 맞는다면 좋은게 아니겠는가....ㅎㅎ
점점 삼식이에게 빠져드는 느낌....ㅎㅎㅎ 좋은 느낌이다!!

간단한 핀테스트!!


붉은색 부분이 초점을 잡은곳이다. 핀이 잘맞는지 정답은 모르지만 잘맞는 느낌이다!!^^



색감테스트를 위해서 찍은 한라봉↑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 주인공들을 찍어봤다 



마침 설날이 있어 조카를 찍어주었다. 단렌즈이기에 F1.4기에....셔터스피드를 늘릴수 있어서 활동적이고
순간순간을 빠르게 찍을수 있다는 점이 단렌즈의 황용이 아닐까 싶다.


제일 좋아하는 음료를 넣어주었다. 역시 아웃포커싱으로 찍으려넌 피사체를 잘살려주는 것이다.
이 사진을 계기로 삼식이에 매력에 푹~~~빠져들었다.

위 사진은 잘찍기위해서 찍었기보다는 야외에서 찍었을때를 보여주기 위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간단한 총평>>>>

사진에 입문해서 써본지는 꾀 되었지만 단렌즈를 처음사용하는 부분이라 설명이 적었다. 또한 렌즈에 대해서 리뷰도 처음이라
어떻게 비교를 하고 정보를 전달해주어야할지 몰라 부족한 점이 많다.
하지만 처음사용자로서 실외보다 실내 사진을 위한 렌즈라면 단렌즈를 선택해야 할것이고
체험단이라서 쓰는 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시그마 삼식이가 진리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말해봅니다.
비록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이라는 부담이 안갈수 없는 가격이지만 좋은 결과물을 빼낼수 있다면...우선 나에게 만족한다면
그것이 곧 최고의 렌즈라고 설명할수 있을 것 같다.
좋은 리뷰를 쓸수 있게 협조해주신 에누리닷컴과 세기P&C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삼식이 렌즈에 ★★★★★를 주고싶다!